반드시 봐야하는 놀라운 Tilt-Shift Time-Lapse Show 영상

 

KeithLoutit

Lion City라 불리는 이 영상은 싱가폴에서 촬영된 것이다. 새로운 차원의 Time-lapse를 보여주는 이 영상은 Keith Loutit에 의해 촬영 되었는데 그는 인터뷰에서 “ 나는 기본 스타일로 Tilt-Shift와 Time Lapse 두개의 콤보 기술로 초점과 빛의 전환 기술로 일련의 작업을 했다. ‘라이온 시티’에서는 싱가폴에서 느낄 수 있는 열과 습도를 표현하기 위해 틸트와 쉬프트 기술을 사용하여 싱가폴을 표현하려고 했다.”라고 말한다. 그는 또한 ‘죽을힘을 다해 찍었다’라고 말할 만큼 그의 영상에서는 그만한 노력이 보인다.

이 영상은 니콘 D3s와 D4로 주로 촬영 되었고, 밤에는 캐논 5D MK2와 Little Bramper 라는 장비를 사용하여 촬영하였고 렌즈는 로다곤 렌즈와 니콘 렌즈를 사용하였다고 한다.

요즘들어 전세계 사진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Time-Lapse의 기법은 여러장의 사진을 촬영하고 연결하여 하나의 영상으로 만드는 기법이다. 수천장의 사진을 한자리에서 장시간 촬영하는 방식인데 사진가의 많은 인내와 노력을 요한다.

동영상으로 촬영하지 않고 굳이 사진으로 촬영해서 이어붙이는 이유는 동영상은 긴시간을 촬영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동영상은 1초에 24프레임을 촬영하기 때문에 1분만 촬영해도 1440장의 사진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그 용량을 감당하기 힘들다. 하지만 Time-Lape의 기법은 몇시간의 흐름을 1000장정도만 촬영해도 더욱 극적인 효과를 주고 일반적인 영상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신선한 느낌을 보여주기도 한다.
그래서 요즘 많은 사진가들이 전세계 각지역을 배경으로 Time-Lapse를 촬영하기도 한다.

Keith Loutit 역시 싱가폴,브라질,중국등 세계 각지를 배경으로 촬영하여 그의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그의 홈페이지 www.keithloutit.com에서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세요.

The Lion City from Keith Loutit on Vim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