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jifilm SP-3

 

즉석 사진의 새로운 도약 : Fujifilm SP-3 출시

 

2017년 10월 후지필름에서 즉석사진 전용 프린터 Instax Share SP-3를 출시하였다.

이것은 올해 여름 출시한 정사각형 포멧의 인스탁스 필름을 위한 전용 기기로 출시한 것이다.

즉석사진은 Polaroid사와 Fujifilm 두 회사가 양대산맥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Polaroid사가 부활하기 전까지 2001년부터 2017년까지는 후지필름에서만 즉석사진 필름을 생산하여 판매해 왔다.

폴라로이드사의 파산이후 후지필름에서 출시한 Instax MINI는 근 20여년간을 즉석사진을 대표하여 왔었으며, 즉서사진만의 톡특한 색감과 매력으로 젊은층으로부터 폭팔적인 인기를 누려왔다.

그러나 인스탁스 미니의 가장 큰 단점은 필름의 사이즈 였다. 이미지 사이즈는 고작 6cm x 4cm 크기였기에 촬영을 할수록 아쉬운 점이 컸었다.

 

 

2017년 여름 후지필름에서는 새로운 인스탁스 필름을 발표한다. 기존의 인스탁스 미니보다 조금더 큰 사이즈인 이미지 사이즈 6.2cm x 6.2cm의 정사각형 크기로 전용기기인 SQ-10과 함께 출시하였다.

2017년 10월에는 출력용 전용기기인 Share SP-3를 발표하면서 정사각형 포멧의 인스탁스 필름의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SP-3는 출력용 전용기기 3번째 버전이다. SP-2는 인스탁스 미니 필름만 들어가는 기기이고, 이번에 출시된 기기는 인스탁스 정사각형 포멧의 전용기기이다.

SP-3의 사용 목적은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인스탁스 필름으로 출력을 원하는 경우에 사용한다. 물론 전용기기인 SQ-10을 사용하여 인스탁스 필름의 느낌을 얻을 수도 있지만,

핸드폰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도 출력하고 싶은 경우 사용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인스탁스 스퀘어 전용 SQ-10

 

또한 후지필름의 X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도 바로 연결하여 촬영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SP-3는 기본적으로 전용 app을 이용하여 출력하며, 앱은 안드로이드용 IOS용 모두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앱을 통하여 칼라와 흑백사진 모두 표현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Instax square Film은 인스탁스 미니 필름의 사이즈에 답답해 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좋은 소식일것이며, 최근들어 기사화 되고 있는 폴라로이드 사이의 Onestep2 출시와 전용 필름의 발표등 즉석사진 시장이 점점 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최첨단, 고화소의 디지털 카메라가 출시 되는 지금, 최고급의 디지털 카메라와 가장 대척점에 있는 즉석사진의 신제품의 잇따른 출시의 소식은 가장 아날로그스러움과 가장 디지털스러움의 공존의 시기는 바로 지금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