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7의 광고 영상은 합성이 아니었다

 

얼마전 병기가 얼마간을 망설이더니 쇼핑몰에서 할부 신공을 펼치더니 덜컥 사버렸다. 미친것 같다.

그래서 요즘 내 주변에는 온갖 소니 A7에 대한 이야기 뿐이다. 그도 그럴 것이 우선은 가격이 미쳐있다. 신품에 번들을 합쳐서 150만원대로 판매되고 있다. 작은 크기에 풀프레임 센서를 장착하고 이정도 가격이라면 누가 케논 5d mk3를 사겠는가. 2013년 12월 현재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흔들어 놓고 있는 주범인 것이다.

또한 무한 확장성에 있다. a7에 소니렌즈를 사용하는 것 보다, 라이카나 보이그란더 렌즈를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가 많은 곳에서 나오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렌즈들을 무한 확장해서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것 같다. 여기에 캐논 마운트를 장착하면 L렌즈나 니콘 마운트를 장착하면 ED렌즈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얼마나 재미있는 카메라인가?

소니는 피킹기능이 있어서 다른 렌즈를 장착했을 때 포커스 맞추는 것이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자동포커스에 습관화 되어 있는 사람들은 메뉴얼 포커스 렌즈에 적응이 안될 수도 있다. 요즘에는 부담스런 라이카 렌즈보다 보이그란더 신형렌즈가 더 인기가 많을 것다. 어차피 같은 M 마운트를 사용하니 문제는 없을 것 같다.

아래의 영상은 얼마전에 발표된 sony a7 광고 영상이다. 영상미가 뛰어나고 얼핏 보기에 그래픽 합성처럼 보이기도 했지만, 그런 의심을 불식시킬만한 영상을 다시 발표했다. 합성이 아니다. 9번을 점프해서 얻어낸 영상이라고 한다.